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10 쉬프트 shift 고정키 해제하는 간단한 방법(씨프트키 꼬쩡)

by ∥∵ 2021. 7. 6.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쉬프트 키가 고정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속 쌍자음이 눌리는 현상이 지속돼서 제대로 검색을 할 수도 문서를 작성할 수도 없는 상태가 됩니다. 보통 ㅃㅉㄸㄲㅆ이라고 불리는 증상인데요. 윈도우 10에서 쉬프트 키 고정키 해제하는 간단한 방법 정리했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에서는 씨프트키 꼬쩡 또는 씨프트 안 풀림으로 들어오신 분들도 있을 실 거예요. 고정이 안 풀리다 보니까 검색도 제대로 할 수가 없는 거죠. 저도 예전에 급하게 보고서를 작성하던 중에 shift키가 고정이 돼버려서 정말 난감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얼마 전에 또 그런 경험을 겪게 돼서 저처럼 고난을 겪고 계실 분들을 위해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키보드 쉬프트키 고정 이유, 문제점

고정 이유 : Shift키를 5번 이상 연속해서 누르면 고정이 됩니다.

  1. 키보드 사용 중 쉬프트 키 고정으로 인해 ㅂㅈㄷㄱㅅ > ㅃㅉㄸㄲㅆ 나오는 경우
  2. 작업을 하거나 게임을 하는 도중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팝업창이 뜨는 경우
  3.  

윈도우10-시프트키-고정-팝업-화면
윈도우10-쉬프트-고정-팝업

 

 

 

1번은 천천히 문제를 해결하면 끝! 그런데 문제는 2번입니다. 저 팝업창은 shift키를 5번 이상 누르면 나오는 팝업인데요. 문서작성 중에는 괜찮지만 게임을 하는 분들 같은 경우 저 팝업창이 뜸과 동시에 바탕화면으로 강제 소환되고 그로 인해 게임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경험치를 날려먹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흔하게 많이 봤습니다. 저의 경험이기도 하고요^^ 키보드 shift 자리가 스킬이거나 자주 사용하는 어떤 단축키일 확률이 높거든요. 

 

 

윈도우10 시프트 고정키 해제 방법

1.윈도우 버튼(네모 모양 4개)을 누른 뒤 키보드에 바로 제어판이라고 검색하면 제어판 앱이 나옵니다. 실행해주세요. 

 

윈도우10-제어판-들어가는-방법-화면
윈도우10-제어판-들어가는-방법

 

 

 

2. 컴퓨터 설정 변경에서 오른쪽에 있는 보기 기준: (보통 작은 아이콘이라고 되어있습니다.)을 범주로 변경해주세요. 범주로 변경한 뒤 아이콘 중 접근성을 클릭해주세요. 또는 제어판> 접근성 센터> 키보드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 고정 키 설정으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윈도우10-제어판에서-접근성-들어가는-방법-화면
제어판-접근성-들어가는-방법

 

 

 

3. 접근성에 들어가면 접근성 센터 바로 밑에 파란색 글씨로 여러 개가 보일 거예요. 이 중에서 키보드 작동 방법 변경을 클릭해주세요.

 

윈도우10-제어판-접근성에서-키보드-작동-방법-변경-들어가는-방법-화면
키보드-작동방법-변경

 

 

 

 

4. 키보드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 > 입력하기 쉽게 설정에서 고정 키 설정을 눌러줍니다.

 

윈도우10-제어판-접근성에서-키보드-고정키-설정-들어가는-방법-화면
고정키-설정

 

 

 

5. 고정 키 설정에 들어가면 바로 가기 키가 있는데 그중 첫 번째 칸 <Shift> 키를 다섯 번 누르면 고정 키 켜기 앞에 있는 체크박스에 체크표시가 되어있을 겁니다. 체크표시 체크 해제 해준 뒤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그 뒤에 컴퓨터 재부팅까지 하면 고정 키 해제 완료입니다.

 

윈도우10-제어판에서-키보드-설정으로-들어가서-고정키-설정-해제하는-방법-화면
고정키-설정-해제

 

 

 

윈도우10 쉬프트 고정키 해제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저도 경험을 해보고 고정 해제를 해보니 정말 간편하게 설정이 가능하더라구요. 시프트키 계속 눌려서 고민이신 분들은 이대로 하셔서 문제 해결하시기를 바랍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중 무한 로딩 해결하는 방법, 자동업데이트 끄기

 

윈도우10 업데이트 중 무한 로딩 해결하는 방법, 자동업데이트 끄기

보통 윈도우 업데이트는 자동으로 설정해 놓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본으로 되어있거든요. 저도 수동보다는 자동을 선호하는데요. 문제는 자동으로 설정해놨을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가 무한 로

dninfo.tistory.com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하는 다양한 방법

 

 

쿠팡 파트너스의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