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안드로이드 카톡 사진 안보내지는 오류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

by ∥∵ 2021. 5. 24.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가장 많이 쓰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사진 보내기입니다. 문제는 급하게 사진을 보내려고 하는데 카톡 사진이 안 보내지는 오류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오류 해결방법은 생각보다 정말 간단합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갤럭시, 엘지 등) 해결방법 알려드릴게요.

 

 

 

카톡 사진 전송안되는 이유

카카오톡 사진이 안떠요! 이유는? 사진 전송 오류가 생기는 주된 원인은 첫 번째, 핸드폰에 권한 설정이 잘못되어있거나 두 번째, 사진 용량이 초과되었거나 세 번째, 데이터 환경이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두 번째 상황은 사진을 조금 나눠서 보내면 해결 가능, 세 번째 상황은 데이터 환경이 좋지 않은 경우이기 때문에 데이터를 껐다 켜거나 와이파이를 잡아서 하면 됩니다. 이제 첫 번째 상황일 경우 방법 알려드릴게요.

 

 

안드로이드에서 카톡 사진 안가는 오류 해결 방법

특정 앱은 일부 기능을 사용하려면 핸드폰에서 권한 설정이란 걸 해줘야 사용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앱에서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는 거예요. 설정>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 권한> 저장공간>모든 파일 관리 허용 순서입니다. 저는 노트20을 사용 중이에요. 폰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들어가는 건 저 순서로 들어가면 됩니다. 큰 차이는 없더라고요. 아래 이미지를 보고 그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노트20-핸드폰-설정에서-애플리케이션-설정-들어가는-방법-화면
안드로이드-애플리케이션설정

 

애플리케이션 중에서 설정을 따로 찾으셔도 되고 아니면 상단 바를 밑으로 끌어내리면 오른쪽 위에 베터리 잔량 표시 바로 밑에 톱니바퀴 모양이 있는데 이게 설정입니다. 누르면 설정이라고 뜨는데 밑으로 쭉 내려주세요. 끝까지 내리면 중간 즈음에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쓰여있는데 눌러주면 됩니다. 웬만한 앱 설정은 여기서 하면 돼요.

 

 

 

안드로이드-노트20-핸드폰-설정에서-카카오톡-설정-들어가는-방법-화면
안드로이드-카톡설정

 

 

 

저처럼 어플이 정말 많은 분들은 카톡 하나 찾으려면 가나다 순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끝도 없이 내려야 합니다. 스크롤 그만 내리시고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쓰여있는 오른쪽 밑에 보면 돋보기 모양 있는데 이게 검색이에요. 눌러서 검색창에 카카오톡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카카오톡에 들어가게 되면 알림 바로 밑에 권한이라고 있습니다. 카톡 설치하면 권한 설정하라고 많이 나오는데 여기서도 설정 가능해요.

 

 

 

안드로이드-노트20-핸드폰-설정에서-카카오톡-권한-설정-변경하는-방법-화면
안드로이드-카톡권한설정

 

카톡 권한 설정에 들어오면 마이크, 위치, 저장공간, 전화, 주소록, 카메라, 캘린더, SMS까지 다양한 권한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건 저장공간이기 때문에 저장공간을 눌러주신 후 거부로 되어있다면 모든 파일 관리 허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카톡 사진 안 보내짐 오류 해결 정말 간단합니다. 현재 카톡 업데이트가 된 이후로는 전화, 저장공간, 주소록 이 3가지는 권한을 설정해야 카톡 사용이 허용되더라고요. 제가 거부로 변경해 봤는데 모든 파일 관리 허용으로 하라고 뜨더라고요. 그래도 혹시라도 사진 전송이 안될 때는 거부가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메시지, 사진 등 모든 게 안 간다면 권한의 문제라기보다는 카톡서버 오류일 때가 많았습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10초면 됩니다.)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10초면 됩니다.)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주고받고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생일이 아니어도 소소한 선물로 주고받기도 하는데요~ 사용하다 보면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로 인해 들어가지지 않거나, 로딩 창이

dninf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