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아이폰에서 에어팟 연결 안되는 이유와 해결방법 정리

by ∥∵ 2021. 5. 30.

줄이 있는 이어폰과 블루투스 기기에서 무선 이어폰을 쓰기 시작한 지가 꽤 되어갑니다. 저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둘 다 쓰면서 에어팟 1세대, 2세대 그리고 에어팟 프로까지 쓰고 있는데요. 아이폰에서 에어팟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유와 해결방법을 총정리했습니다. 

 

 

 

아이폰과 에어팟은 페어링을 해주면 금방 연결이 됩니다. 그런데 연결이 끊어지고 나서 재연결이 안되거나 에어팟 프로 블루투스 검색이 안되고 또는 처음부터 연결이 계속 지연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각각의 이유와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블루투스 기능 - ON OFF 확인하기

정말 기초적인 방법인데 당연히 블루투스가 꺼져있으면 연결이 안 됩니다. 제가 말씀드리려고 하는 건 블루투스 기능을 껐다 켜는 방법을 말하는 거예요. 아이폰과 에어팟이 또는 안드로이드에서 에어팟이 연결이 안 된다면 블루투스를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저의 경우 연결이 안 될 때면 블루투스를 껐다가 켜는데 대부분 다시 잡힙니다.

 

 

2. 충전, 페어링 - 에어팟 충전

에어팟 1,2세대를 썼을 때는 에어팟을 열면 충전 불을 확인할 수 있어서 빨간 불이 들어오면 바로 충전을 했습니다. 그런데 에어팟 프로는 두꺼운 케이스를 끼고 있다면 보이지가 않아요. 당연히 아이폰과 에어팟이 연결되어있으면 핸드폰에서 왼쪽과 오른쪽 각각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지만 케이스를 낀 상태에서는 완충이 됐는지 충전 중인지 불빛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케이스를 빼고 확인하면 됩니다.

 

 

 

3. 에어팟 기기 지우기

에어팟 기기 지우는 방법은 1,2세대 프로 모두 동일합니다. 아이폰에서 설정>  Bluetooth> 클릭(본인이 쓰는 에어팟이름 옆 연결안됨 옆에 있음)> 이 기기 지우기> 기기 지우기를 하면 아이폰에서 내가 쓰고 있던 에어팟 기기 연결이 삭제돼요. 그러면 다시 페어링 해서 연결을 하면 됩니다.

 

 

4. 페어링 - 페어링 재연결(에어팟 초기화)

위의 방법을 썼는데도 안된다면 서비스센터를 가야 한다고 생각하실 텐데 마지막 한 가지를 더 해보고 가시면 좋아요. 분명히 페어링은 잘 되어 있고 연결은 되었다고 나오는데 안 되는 경우에는 맘 편하게 다시 페어링 연결을 해주세요. 이는 곧 에어팟 초기화를 의미합니다. 에어팟 초기화 하는 방법은 에어팟1,2세대 프로 모두 동일해요.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어준뒤> 케이스 뚜껑을 열고> 설정버튼(페어링하는 버튼은 1,2세대 프로 모두 동일하게 뒷면에 동그란 버튼입니다)을 10초이상 누른 후> 흰색불과 주황색 불이 왔다갔다 한 후> 흰색불빛이 점멸하면> 초기화 완료> 다시 연결해주면 됩니다.

 

 

5. 마지막으로 업데이트를 해도 안된다면 아시죠..? 서비스센터

모든 방법을 동원해도 계속 에어팟 연결 끊김.. 업데이트까지 했는데도 에어팟 연결 불량이라면? 서비스센터까지는 가면 귀찮지만 위의 방법을 모두 동원했는데도 되지 않는다면 더 이상 씨름하지 말고 깔끔하게 서비스센터를 다녀오는 게 맘이 편할 거예요. 모든 방법을 다 한 겁니다. 가셔서 깔끔하게 수리받고 오세요!

 

 

에어팟 프로 이름 바꾸기 엄청 쉬운 방법(안드로이드, 아이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