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폰트통 설치 및 사용하는 법, 글꼴 다운로드

by ∥∵ 2021. 4. 27.

폰트통은 아시아 폰트라는 기술 제품 지원회사에서 개발한 폰트 프로그램입니다. 약 500종류의 한글 폰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프로그램 설치도 굉장히 간단하고 사용하는 방법도 간단하게 나와 있습니다. 내 컴퓨터가 윈도우인지 매킨토시인지만 알면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 끝입니다.

 

 

 

폰트통 다운로드 주소  :  www.asiafont.com/asfont/am_fonttong.php

 

 

폰트통-홈페이지-첫화면-이미지
폰트통-홈페이지

 

 

사이트에 들어오면 메인화면에서 윈도우를 다운로드할지 매킨토시를 다운로드할지 골라줍니다.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OS에 맞게 다운로드를 해주면 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나면 압축을 풀고 실행해 줍니다.

 

 

폰트통-설치하면-나오는-첫화면-사용-범위-안내-이미지
폰트통-사용권

 

 

 

실행을 하게 되면 위의 이미지처럼 폰트통 사용 범위를 안내해주고 사용권 계약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폰트통은 비상업적 용도에 한하여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권 계약에 동의를 클릭해주면 트루타입 설치가 활성화됩니다. 활성화가 되면 트루타입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무료 사용에 대한 내용은 밑에서 한 번 더 말씀드릴게요.

 

 

폰트통-폰트-다운로드-하는-화면
폰트통-폰트다운로드

 

 

동의를 하고 나면 위의 이미지처럼 다양한 종류의 폰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누르면 바로 설치가 되고, 원하는 폰트가 있다면 오른쪽 위에 빨간 박스로 표시해 놓은 곳에서 검색을 할 수 있어요. 여기서 중요한 건, 처음 시작할 때 사용권 계약에 동의 화면에서도 나왔지만 거의 비상업용입니다. 2021년 오늘 기준으로 확인했을 때 상업용은 딱 한 가지만 찾을 수 있었어요. 그래서 더 정확하게 폰트 무료 사용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계실까 봐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질문과 답변을 가져왔습니다.

 

 

폰트통-무료-사용에-대한-질문과-답변
폰트통-무료사용

 

 

위의 이미지를 보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범위에 대해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글꼴을 찾아보니 예쁘고 다양한 글꼴이 많기는 했지만 상업용으로 이용하실 분들은 크게 도움은 안될 것 같아요. 비상업용으로 이용을 하실 분들은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비상업용으로 이용하실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이유는 보통은 폰트를 찾으려면 검색하고 계속 찾고 맘에 드는 거 찾으면 하나씩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잖아요? 폰트통 하나만 받으면 검색하고 설치하고 하는 시간이 엄청 줄어듭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예쁜 폰트들이 많이 있어요. 꽤 괜찮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