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5초면 할 수 있는 초간단 방법

by ∥∵ 2021. 4. 21.

매일 쓰는 카카오톡이지만 공적인 용도로 회사에서도 쓰다 보면 친하지 않은 사람에게 생일선물이 오기도 하는데 그렇게 부담스러울 수가 없습니다. 이제는 카톡 생일 비공개 설정으로 편해지세요.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하는 초간단 방법입니다. 클릭 4번이면 비공개 설정 바로 가능해요.

 

 

 

카카오톡-프로필사진-누르면-나오는-장면-이미지
카톡-생일비공개

 

카카오톡 실행하면 제일 상단에 여러분의 프로필 사진과 설정해 놓은 이름이 뜹니다. 프로필 사진 클릭하면 여러분이 설정한 배경이 보이고, 상단 오른쪽 끝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프로필 관리를 하는 곳인데요. 클릭해 줍니다.

 

 

카카오톡-프로필관리-생일알림-비공개-설정하는-방법-설명한-이미지
카톡-생일비공개화면

 

프로필 관리에 들어오게 되면 고급설정란에 생일 알림이 있습니다. 맨 밑에서 위로 두 번째 칸에 있어요. 따로 비공개 설정을 해놓지 않았으면 왼쪽 이미지처럼 노란색으로 활성화되어있을 거예요. 활성화된 바를 클릭 한 번만 해주면 오른쪽 이미지처럼 회색으로 변하면서 비활성화가 됩니다. 그러면 카톡 생일 비공개 설정 완료입니다. 생일 아이콘도 뜨지 않고, 친구 목록에 내 생일 소식을 알려주지도 않기 때문에 가족, 친구, 가까운 지인이 아닌 이상 여러분의 생일을 알 수가 없어요. 엄청 간단하죠?

 

카톡 생일을 비공개했을 때 장점은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 부담스러운 사람, 껄끄러운 사람 통칭 그냥 불편한 사람^^ 에게서 오는 부담스러운 선물과 생일인사를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설정 해놨어요. 생일에 별로 친하지도 않은데 연락을 하거나, 부담스럽게 선물을 보내는 분들이 있어서 바로 비공개 처리를 했습니다. 어차피 가족, 친구, 친한 지인들은 다 기억하고 연락을 해주기 때문에 굳이 불편한 사람 때문에 부담스러울 필요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