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10초면 할 수 있는 카톡 단톡 차단하는 쉬운 방법

by ∥∵ 2021. 4. 17.

카카오톡을 쓰면서 단톡을 차단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카카오톡은 개인 톡방, 단톡 방, 오픈 톡방, 비밀 톡방 등 종류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단톡 차단 방법을 공유하려 해요. 한 번 알고 나면 카톡 단톡 차단하는데 10초도 걸리지 않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단톡을 차단하는 방법

굉장히 간단합니다. 설정에서 초대 및 거부하기를 누르고 나가면 그 단톡 방에서 다시는 우리를 초대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 단톡 방을 나가려고 하거나 차단하려는 이유 중 하나는 스팸입니다. 요즘 너무 많은 스팸 톡이 몰려들고 있고 어떻게 알았는지 자꾸 우리를 초대합니다. 나가도 나가도 계속 초대를 하는데 그 스트레스가 장난이 아니죠. 그냥 나가기만 하면 다시 초대받을 수 있는 여지를 남겨두는 거기 때문에 스팸이라 생각되거나 다시 들어가고 싶지 않으시면 꼭 차단을 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단체톡방-채팅방설정-들어가는-방법-스크린샷
차단-단톡

 

차단하고 싶은 단톡 방을 들어간 후에 오른쪽 맨 위에 줄 3개가 그어져 있는 부분을 누르면 채팅방 관련 내용이 뜹니다. 여기서 맨 밑에 오른쪽을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이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채팅방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카카오톡-단체톡방-초대거부및나가기-하는방법-스크린샷
단톡방-차단방법

 

채팅방 나가기와 초대 거부 및 나가기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채팅방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면 채팅방 관리와 채팅방 용량 관리 등을 할 수 있는데 신경 쓰지 마시고 제일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돼요. 그러면 두 가지가 보입니다. '채팅방 나가기'와 '초대 거부 및 나가기'가 보이면 빨간색으로 표시된 초대 거부 및 나가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채팅방 나가기를 누르게 되면 언제든지 다시 초대될 수 있기 때문에 차단을 원하시는 분은 초대 거부 및 나가기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누르고 나면 초대를 거부하고 채팅방을 나가게 되면 이후 채팅방에 다시 입장할 수 없고 대화 내용을 포함한 채팅방의 정보가 삭제된다는 경고 문구가 뜹니다.

 

우리는 거부를 할 거기 때문에 '위 내용을 모두 확인했습니다.'에 체크표시를 해주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 단톡 방은 저를 초대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습니다. 주의할 점은 다시 초대받아야 할 단톡 방인 경우 채팅방 나가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아마 저처럼 나가기 누르려다가 거부로 나가셔서 다시 초대받지 못하는 상황을 겪으신 분들이 카카오톡 차단 단톡은 많이 쓸 일은 없지만 쓸 일이 꼭 생기게 되더라고요. 굉장히 쉬우니 알아두셨다가 필요할 때 척척 하면 돼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