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5초면 된다고? 카카오톡QR체크인 쉐이크 기능 상세한 방법

by ∥∵ 2021. 4. 16.

카카오톡 QR 체크인하는 방식 중에 쉐이크라는 기능이 생겨서 누구든 5초면 카카오톡 QR체크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 어디를 가도 해야 하는 QR체크인. 매번 어디로 들어가시나요? 카카오톡을 켜고 흔들기만 하면 바로 QR코드가 떠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자출입 명부를 이용하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네이버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하고, 카카오톡에서 # 버튼을 누르고 메인 탭이나 코로나 19 탭으로 이동해서 누르면 이용이 가능하고 PASS라는 어플을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저는 조금 더 쉽고 빠르고 편한 방법을 찾다가 쉐이크 기능을 알게 되었습니다. 식당이든 카페든 어디를 가도 전자출입 명부가 일상이 되어버린 요즘 가끔 보시면 핸드폰을 흔드는 분을 만나실 수 있어요. 쉐이크 기능입니다.

 

당신의 시간은 소중합니다. 이제 5초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실행시킬 수 있어요. 아래 내용을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카카오톡-설정-들어가는-방법
카카오톡-QR체크인

 

카카오톡에 들어가시면 오른쪽 하단에 점 3개로 이루어진 부분을 누르시고 제일 위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시게 되면 설정창이 뜹니다. 여기서 위에서 두 번째 칸에 있는 실험실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QR체크인-쉐이크기능-들어가는-방법
QR체크인-쉐이크기능

실험실에 들어가게 되면 제일 첫번째칸에 쉐이크기능이 사용 안 함이라고 되어있을 거예요. 쉐이크 기능을 눌러주시면 총 3개가 뜹니다. 이 중에서 두 번째에 위치한 QR 체크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QR체크인-인증하는-방법
쉐이크기능-QR코드

언제부터인가 너무 익숙한 화면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인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인증이 되어 있는 분은 바로 QR코드가 나올거구요. 인증이 안되어 있는 분들은 모두 동의합니다. 를 누르면 동의 칸이 노랗게 바뀝니다. 동의를 눌러주면 인증 화면이 나오는데 핸드폰 번호는 자동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바로 옆에 있는 인증 요청을 눌러주시고 인증번호를 넣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직접 해보면 정말 간단합니다. 이렇게 한 번 설정을 해놓으면 QR코드를 실행시키는 데 5초도 걸리지 않습니다. 카카오톡을 들어간 후 바로 핸드폰을 쉐이킷 2번 흔들어주면 바로 큐알코드 창이 뜨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사태는 다시 심각해지고 있고 지금 현 상황이 언제 종료될지 모르는 일입니다. 그래도 다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신호등은 계속 빨간불로 멈춰 있지 않습니다. 언젠가는 파란불로 바뀔 거니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