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

크라우드웍스 데이터 라벨링 알바 후기 및 데이터 라벨러 육성과정 후기

by ∥∵ 2021. 7. 17.

크라우드 웍스는 대표적인 데이터 라벨링을 하는 곳으로 현존하는 곳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회원수도 가장 많은 곳입니다. 저도 데이터 라벨러로 활동을 했었는데요. 크라우드 웍스에서 육성과정 진행 후기와 데이터 라벨링 알바를 하면서 느낀 후기와 장점, 단점까지 풀어볼까 합니다. 

 

 

 

크라우드 웍스 검색 > 데이터 작업하기 > 회원가입 및 로그인

크라우드웍스-회원가입-하는-방법-화면
크라우드웍스-회원가입

 

검색엔진에 크라우드 웍스를 검색 후 들어가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상단 위에 데이터 작업하기를 눌러주세요. 데이터 작업하기에 들어가서 휴대폰 본인인증과 내용을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마친 후 로그인을 하면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라벨러 육성과정

크라우드웍스-데이터-라벨러-육성-과정-시작하는-방법-화면
데이터-라벨러-육성-과정

 

 

 

https://guide.crowdworks.kr/index.php/academy/

크라우드 웍스에서 데이터 라벨링 알바를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라벨러 육성 과정을 거치는 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데이터 라벨링이라는 것 자체가 생소하다 보니 데이터 라벨러 육성 과정을 이수한 후 진행을 하는 게 좋고, 그래야 할 수 있는 작업도 늘어납니다. 다만 데이터 라벨러 육성과정 이수가 엄청 간단하지는 않아요. 기존에 비슷한 작업을 하셨던 분들은 편하게 할 수 있지만 처음인 분들은 눈이 아프고 좀 귀찮은 작업이 될 거예요.

 

 

 

데이터 라벨러 육성과정

장점

데이터 라벨링이라는 새로운 분야의 내용 학습 가능

나의 집중력과 끈기, 꼼꼼함을 어느 정도 알 수 있음

인내심을 기를 수 있음

 

단점

기존에 해왔던 사람이 아니라면 좀 답답할 수 있음

모니터를 계속 응시하고 집중하다 보면 눈의 피로감이 심함(개인차 있음)

생각보다 육성과정이 간단하지 않고 반려도 많이 받아서 스트레스 쌓일 수 있음

반려된 부분에 대해 수정 관련 내용이 나오지만 생각보다 찾기가 힘듦

 

 

 

데이터 작업하기

크라우드웍스-데이터-작업하기-작업-홈-화면
크라우드웍스-작업하기

 

 

 

데이터 라벨러 육성과정이 끝난 후 크라우드 웍스에 로그인 후 들어가면 참여 중인 작업, 참여가능 작업, 조건미달 작업이 나옵니다. 참여중인 작업은 말 그대로 내가 현재 진행 중인 작업 목록이 나오고, 참여 가능 작업은 현재 내 기준으로 작업을 할 수 있는 목록이 나와있는데 이중에서도 조건이 따로 붙어있는 게 있으니 확인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조건 미달 작업은 현재 나의 기준으로는 진행이 불가한 작업입니다.

 

 

 

작업 참여하기

크라우드웍스-데이터-작업하기-주의사항-나와있는-화면
작업하기-주의사항

 

참여 가능 작업에서 내용을 꼼꼼히 확인한 후 진행할 프로젝트를 선택하신 후 진행하면 되는데 주의사항과 가이드 안내는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주의사항과 가이드 안내를 건너뛰고 진행했을 경우 계속 반려를 받거나 프로젝트 참여 자체가 안되거나 포인트를 지급받지 못하는 경우가 정말 많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 후에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프로젝트에 관련된 내용은 가이드 안내에 모두 들어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정독하신 후 진행하시면 숙련도에 따라서 진행속도는 달라지겠지만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해요.

 

 

 

데이터 라벨링 알바 솔직 후기

데이터 라벨링 알바를 하면서 느낀 점은 세상에는 정말 많은 일이 있고 시대가 변함에 따라서 이런 작업도 할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진다는 걸 경험했어요. 그리고 저의 한계도 봤습니다. 한두 번의 반려는 괜찮지만 반려를 5번 이상 받게 되면 어느 순간 너무 열이 받더라고요. 당연히 잘 맞는 분들은 꾸준히 잘하고 계시고 현재도 1순위에 있는 분 월 포인트가 300만 포인트가 넘었으니까요. 저는 자주 하는 건 아니고 가끔 들어가서 심심풀이로 하기도 하고 포인트를 좀 많이 주는 이벤트가 있으면 들어가서 하기도 합니다. 본인의 성향이 안 맞으면 좀 힘드실 수도 있기 때문에 육성과정을 진행해보시고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차 재난 지원금 신청 대상, 금액, 소득하위 80%기준 등 총정리

5차 재난지원금 캐시백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제외처, 환급금액, 신청방법 정리

 

 

 

 

댓글